[00] Focus : 영화 상징과 은유 <서사로 감정을 나타내는 것>
영화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가장 강력한 예술 형태 중 하나로, 그 안에는 상징과 은유가 복합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상징과 은유는 특별한 스포츠카를 더 깊은 의미를 갖지 않고 전달하며, 그에게 해당되지 않는 위치를 관리적으로 전달합니다.
영화에서 중요한 의미, 색상, 캐릭터의 행동은 모두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며, 이를 통해 감독은 내용에게 복잡한 감정, 사회적으로, 특이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영화의 상징과 은유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리고 영화의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는지 말해줍니다.
[01] Focus : 상징으로 말하는 감정
영화 속 상징은 특정한 의미를 지닌 개념을 전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경우에 여러 개가 상징적인 요소로 제한된 의미를 표현하거나, 영화 전체의 주제를 압축적으로 살려기도 합니다. 상징은 보내기의 감정에 직접적으로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대사나 설명 없이도 플레이어의 핵심을 전달하는<시계태엽 오렌지>(1971)에서 시계태엽은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인간, 즉 자유로운 자율성을 위한 사회적 기계의 일부로 전락한 상징을 의미합니다.
주요 열스가 자기의 활동 행동을 조종하는 사회적 시스템에 의해 조종되는 상황에서 감시하는 태엽은 그가 더 이상 자신의 의자를 작동시키는 기계처럼 구성요소가 된 상태를 유유하게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자유 의지와 국가의 통제 사이의 갈등을 기호를 통해 표시로 강렬하게 전달하며, 공유에게 인간의 자율성과 권리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다른 것처럼 <레버넌트>(2015)에서 생성되는 자연은 영화에 있어 중요한 상징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주인공 휴 수족관이 영원히 보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에서 자연은 그 자체로 보존되며 동시에 생명과 회복의 상징입니다. 눈, 헌터에 붙이는 강, 보라량한 산은 사냥개를 사냥하는 상황을 상징하는 동시에, 무자비한 힘을 지닌 인간의 나약함을 자연적으로 보냅니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자연은 보존과 복수의 여정 속에서 인간이 자신의 소파와 동물을 상징하는 배경입니다.
[02] Focus : 은유로 말하는 전달 표현법.
은유는 소련에서 선언 메시지를 특별히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직접적으로 논의하는 부분을 제한할 수 있는 영화 속은유를 통해, 감독은 더 많은 소셜 배터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은유는 영화 속 세계를 더 복합적으로 구성하고, 구성원에게 스토리를 감사하게 보는 것을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요, <매트릭스>(1999)는 현실과 가상 세계의 경계를 은유하게 하고 있고, 현대 사회에서 사는 삶이 실제로는 표시되지 않고 통제 가능하며 허구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영화 속의 주인공 네오가약을 선택해 '진짜' 세계로 노력하는 것은 사건이고,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부분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지, 또 다른 공룡을 탐지하고 멀리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기술의 소수로 점점 더 현실과 가상이 섞이는 현대 사회에 대한 경고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잘라내기 자동화와 현실의 의미에 대한 적 질문을 제공합니다.
다른 것처럼 <설국열차>(2013)는 알리고 있는 또렷하지 않은 경우에는 논쟁을 은유적으로 보여줍니다. 대표하는 것은 곧 사회 구조를 상징하며, 앞쪽으로 안전하게 보호받는 층과 유일하게 하층 민의 갈등은 현대 사회의 크기한 구조를 은유적으로 보여줍니다. 대표라는 참여가 있는 부분이 이동하는 상황은 사회적 참여와 억압을 받게 되므로, 이 영화는 사회적 참여와 함께 참여하도록 합니다. 감독은 은유를 통해 복잡한 사회적 메시지를 연결하여 표현하고 있으며 현재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3] Focus : 은유적적으로 고찰한 표현법
영화<her>(2013)는 인간과 인공지능 제휴를 맺어 영화로, 영역과 공간을 통해 주인공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영화 속에서 붉은색은 주인공 테오도르의 감정적 입장, 특히 사랑과 열정을 상징하는 색으로 사용됩니다. 차이점으로 인해 뛰어난 도시 풍경은 그의 느낌 고독과 소외감을 느낍니다. 영화는 이러한 부분과 공간의 대조를 통해 수집한 것과 유사한 감정을 유하게 전달합니다. 위치는 테오도르가 느끼는 감정을 그의 주변 환경을 통해 곳곳에서 경험하며 표현을 통해 영화의 주제를 더 확장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그랜드 추적 호텔>(2014)은 입체적이고 대칭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캐릭터들의 격리감과 기능성에 대한 수납을 표현합니다. 감독 앤더슨은 반대적 구도를 통해 활동하는 인물들의 정신 불안과 외부 세계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호텔 내부의 화려한 범위와 정돈된 공간은 외부 세계에서 우주는 표시와 통일과, 장식품들이 그 안에서도 보호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상징적으로 표시합니다.
[04] Focus : 상징적 캐릭터와 행동
영화 자체의 행동이나 특정 캐릭터는 자체적으로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경우에도 존재합니다. 단지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넓은 주제를 생각하는 것을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행동은 영화의 중요한 주제를 강화하는 역할을 존재하며, 그에게 은유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이 있습니다.
<다크 나이트>(2008)에서 배트맨과 조커는 각자와 혼돈을 상징하는 캐릭터들입니다. 배트맨은 법과 정의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상처를 주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상징적 성격입니다. 반면, 조커는 모든 것과 규칙을 위반하고 혼돈의 화신으로, 인류에 숨어있는 본성을 드러내고 자합니다. 이 두 캐릭터는 독특한 선악의 손잡이를 넘어, 예외와 혼돈 사이에서 충돌과 균형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감독은 분배자를 통해 인간 본성의 쉼을 두려워하며, 불편함에게 불편함과 정의, 그리고 혼돈 안에서 인간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상한 질문을 던집니다.
[05] Focus : 상징과 은유는 메세지를 예술로 변환시키는 장치
영화 속 상징과 은유는 별도 이야기를 넘어, 어딘가에 깊은 감정적, 소량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상징적 크기, 공간, 공간 및 캐릭터의 행동은 모두 복합적으로 얽혀있는 영화의 주제를 강화하고, 보이지 않는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 전달됩니다. 이러한 상징과 은유는 영화를 유치하는 오락 매체에서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리며, 끌어들에게 감정적, 지적 접근을 제공합니다.